이중계약건 관련 문의드립니다.

  • d****
  • 조회 68
  • 댓글 5

안녕하세요


3년전부터 KT 인터넷 사용중이었고 작년 9월쯤 인터넷업체에서 전화와서 1년 SK사용, 이후 KT로 돌아가는 부분에 대해 영업전화왔고 당시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혹해서 저대로 진행하고 현재 KT+SK 이중납부 중인 상태에요


KT가 이번달 3년약정 만료라 해지하려고 하면서 해당 계약건 다시 자세하게 확인하다 보니 저런 영업방법이 전형적인 피싱이라고도 하고해서 걱정이되긴하는데 전문가분들 의견도 궁금해서요


기존 KT는 월납부금액 3만원대로 나가고 있었고 SK는 5만원대에요. 대신 업체말로는 SK 1년 사용 이후 KT로 다시 돌아가면 월납부금액이 2만원대로 낮아져서 이후 지불할 요금은 저렴해지는게맞고,

9개월간 KT 이중납부되던건은 당시 지원금+상품권해서 40만원 정도 지원금으로 커버되긴 합니다. 업체측에서 상품권을 다시 돌려달라거나 하는 말은 없었어요


1년동안 사용한 SK 요금이 좀 더 비싸긴했지만 다시 KT로 돌아가서 계속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장기적으로는 금액적으로는 이득인것같아서 업체측 제안대로 진행하는게 맞는건가 싶은데 이게 맞는 선택일까요?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은 따로 없는건지.. 피싱이 맞는건지 아닌지도 헷갈리네요 ㅠㅠ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개의 댓글
  •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아이코야... 남겨주신 내용 모두 읽어보았습니다 ㅠ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건 전형적인 피싱 수법이 맞고요
    동시에 불완전판매가 100% 확실한 사안으로 보입니다



    =========================

    왜냐하면 고객님께서는 원래 계속 사용하시던 KT 인터넷이 있었고,
    굳이 필요하지도 않은 SK 인터넷을 "1년만 쓰고 다시 KT로 돌아가면 된다"는 안내를 믿고 추가로 가입하신 것이잖아요

    즉, 처음부터 정상적인 신규가입 목적이 아니라 이중계약을 전제로 한 가입 유도였고요
    약정 내에 해지를 종용한 불완전 판매 입니다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약금, 이중요금, 이후 재이동 조건까지 업체가 유리한 말만 앞세워 설명한 셈입니다!

    게다가 고객님께서 받으신 40만원도 업체가 특별히 손해를 감수하며 챙겨준 보상이 아니라,
    원래 SK 신규가입 시 지급될 수 있는 사은품입니다 😅
    그걸 마치 KT 이중요금을 메워주는 특별 보상처럼 포장한 것이지요~


    그리고 현재 놓치고 계신 부분은....
    바로 SK를 해지할 때 발생하는 위약금입니다

    혹시 업체가
    "1년 뒤 KT로 돌아가면 된다" 라는 말만 하고...
    SK를 중도 해지할 때 위약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그걸 어떤 방식으로 언제 보상하는지
    명확하게 안내했습니까~?


    인터넷, TV와 같은 유선통신상품 계약은 3년 약정을 전제합니다. 허나 피싱 영업점 측에서는 SK로 가입하신 다음에 몇개월 뒤 해지를 권유하였는데요~

    위탁판매하는 영업점에서 약정을 어기는 것을 종용하고, 이에 수반되는 위약금 등 소비자 패널티에 대해 명확히 고지하지 않은 것은 명백한 불완전판매에 해당합니다! 통신사 변경 시 발생하는 불이익(위약금, 요금 변동)을 정확하게 고지하지 않았다면 더욱 문제가 되고요~

    따라서 이를 근거로 해지 비용과 위약금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혹시 가입 당시 통화 녹음이나 문자 내용이 남아있다면 아주 큰 도움이 되고요~! 없더라도, 지금부터라도 증거를 만들어둘 수 있어요!


    =========================

    1. SK는 해지하시는 게 맞습니다
    굳이 필요 없는 회선을 계속 유지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2. 해당 피싱 영업점에는 보상을 요구하셔야 합니다
    이중계약을 유도한 책임이 있으니,
    SK 해지 위약금 / 그간 납부한 요금 / 설치비 등 손해분을 보상하라고 요구하셔야 합니다

    3. 통화녹음, 문자, 입금내역은 절대 삭제하지 마세요



    =========================

    1) 우선 해야 할 일은 "영업점에 강하게 컴플레인 걸기"
    해당 업체에 이렇게 말씀해보세요!

    "귀사에서 SK를 가입한 뒤 몇개월 뒤 다시 KT로 이동하라고 권유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약금 불이익에 대해 제대로 고지받지 못했다. 약정 기간 내 해지를 종용하는 것은 불완전판매이며 책임 있는 보상을 요구한다. SK 해지 시 발생하는 위약금, 설치비 뿐만 아니라, 그동안의 요금도 보상해달라"

    이때 반드시 통화 녹음을 켜고 진행해주세요.
    대화 중 피싱 영업을 인정하는 내용이 나오면 큰 증거가 됩니다!


    =========================

    2) 두 번째, "SK 본사에도 컴플레인 요청하기"

    영업점이 책임을 회피한다면, 한번 SK 본사 측에 전화를 해보시겠어요~?
    이와 같은 사실을 알려 구제를 해달라 요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꼬리자르기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논리 상 계약은 소비자와 업체와의 일이 맞기는 하나,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 기대하는 '본사'란 상품 판매를 총괄하며 적절한 감독행위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 볼 수 있지 않겠습니까!
    도의적 관점에서 소비자 구제에 열과 성을 다해주길 기대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불량 업체들의 불법적인 행위를 관리감독 해야 하지요

    이러한 일이 한두번도 아니었을텐데 불량 업체임을 알고도 영업을 방치하고 있는 본사에게도 책임이 전혀 없다고는 말 할 수 없겠지요~!? 🥺본사가 해당 업체에게 영업할 권리를 내주고 있으니까요~

    따라서 적어도 이 업체가 '다시는 이런 피싱사기 영업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본사에서도 무언가 조치가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니, SK에 전화하셔서 이러한 내용으로 컴플레인을 넣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본사의 존재는 단순히 서비스만 제공하는 데에 그쳐서는 안되며 판매권을 준 업체를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 고 말이지요

    "지금까지 발생한 설치비나 요금을 보상해주고, 앞으로의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 라고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소보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말하는 것도 좋고요!

    실제로 요청을 거절 당하신다면 진짜로 민원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이 시점까지 오면 제가 다시 안내 드릴게요! ☺️



    =========================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내가 고른 인터넷가입 업체가 수상하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9844

    위 꿀팁글은 최근 성행하는 피싱 수법에 대해 정리해놓은 글입니다! 한 번 읽어보시면 앞으로도 피해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이렇게 아웃바운드로 걸려온 전화는 웬만하면 무시하시고 혹시라도 불안하거나 의심스러우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먼저 연락 주세요!


    조금 번거롭고 시간이 들긴 하겠지만 지금부터 차근차근 대응하시면 반드시 좋은 방향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제가 끝까지 도와드릴게요 😊
  • d****
    만일 SK 해지할때 발생하는 위약금 문제가 저에게 금전적인 손해 없이 해결된다면 유지해도 문제되는 부분이 없을까요? 업체말대로면 KT 요금이 저렴해지는건 맞는거라 어떤게 좋은 선택인지 헷갈리네요ㅜㅜ
  • 운영진 김사라
    @d****사실 지금 해당 업체가 피싱을 한 것은 맞기 때문에..
    깔끔하게 SK를 해지하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SK 본사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하시고요~!



    일단 KT가 가장 메리트 있는 선택지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세가지 정보를 요청드립니다

    1) SK에서 사용 중이신 인터넷 서비스 종류와 월요금
    2) KT에서 사용 중이신 인터넷 서비스 종류와 월요금

    예를 들어...
    KT 500메가 인터넷 27,500원,
    베이직 TV + 기가지니A 16,500원
    이렇게요~!


    3) 고객님과 가족 분들께서 사용 중이신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남은 약정 기간을 말씀해주세요~
    통신사 마다 각각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통신사로 모았을 때 가장 혜택이 클 지 비교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KT 5G 슈퍼플랜 베이직
    SK 5GX 레귤러
    이렇게요~!
  • d****
    혼자사용중이고 기존 핸드폰 (lte선택형)이랑 묶어서 인터넷 사용하고있고 월 납부금액은 35200원입니다 (지니티비베이직 기가지니a+인터넷슬림)
    sk는 기가라이트 월 55000원이구요
  • 운영진 김사라
    @d****말씀 감사합니다 😄

    1. 기가라이트 3년 약정이라면 단독으로 사용하실 경우 33,000원 이며, IPTV 결합이라면 27,500원이 됩니다~
    혹시 이 외의 IPTV도 함께 사용 중이시라면...
    TV를 정말 비싸게 사용 중이시긴 하네요 ㅠㅠ

    필히 SK 본사로부터 위약금 면제 해지 처리를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2. KT 휴대폰을 사용 중이시라면...
    두가지 중 하나를 추천드립니다
    1) 그대로 KT를 재약정 하시거나요~ (해지 후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ㅠㅠ)
    2) LG로 이동하시는 겁니다~

    LG는 언제라도 휴대폰 결합이 가능하며,
    결합을 통해서 기가급 인터넷도 꽤 저렴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월요금]
    : 500메가 와이파이 기본 인터넷 17,600원 + 실속형 TV (UHD4) 17,600원 = 총 35,200원 부과

    [사은품]
    : 현금 47만원 

    [설치비]
    : 평일 56,100원 / 오후 7시 이후 야간 & 주말 70,125원

    휴대폰 1회선을 묶는다면
    이렇게 할인받아 신규가입이 가능하지요 ㅎㅎ



    일단 SK 위약금 면제 해지가 시급합니다
    꼭 민원을 넣어보시겠어요~?
전국 어디서나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