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치****님의 글

인터넷 + tv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치****
댓글 1
  • 조회 114

안녕하세요.


백메가을 통해 LG 헬로비젼 인터넷 500과 TV을 신청하여 사용중인 1인입니다.

사용중인 통신사에서 벌써 약정이 만료되었다는 문자을 받고도 깜빡 증상으로 약정 3년+1년이 지났네요. ㅠㅠ


요즘 통신사에서 제공된 공유기의 문제로 보여지는 인터넷+와이파이가 수시로 끊어지는 증상이 빈번히 발생하여 생각이 나서 문의 남깁니다.

( 가지고 있는 사재 공유기로 테스트하니 끊김 증상이 없네요 )


① 2인 가족 : 본인, 동생

② 인터넷 500 + TV 기본형이면 될듯함

③ 본인 SKT 2회선( 동일 명의자 2회선은 의미 없겠지만 ), 동생 KT

④ 휴대폰 통신사 변경 계획 없슴

⑤ 본인( 글 작성자 ) 기준으로 견젹 봐 주시면 될듯 합니다. 

- 아마도 SK쪽이 좋겠죠?

⑥ 현재 사용중인 LG 헬로비젼 인터넷 500과 TV 요금 : 32,340

⑦ 기존 통신사 해지는 새로 개통후 사용중인 통신사에 전화 통보만 하면 되겠죠?


그럼...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어머나! 안녕하세요 고객님
    이렇게 다시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D

    헬로비전과 함께한 시간이 벌써 4년이 훌쩍 지나셨군요.
    말씀해주신 것처럼 약정이 끝난 상태라 이제는 자유롭게 재정비를 하실 수 있는 시점입니다!
    남겨주신 상황을 토대로 차근차근 안내드릴게요.


    1. 현재 문제 (와이파이 끊김)

    짐작하신 것이 정확히 맞습니다.
    사제 공유기를 연결하였을 때 정상 작동하지만,
    통신사 공유기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는 공유기만 교체해서 해결될 문제에요ㅎㅎ


    2. 그런데 마침 인터넷 약정도 종료되었고,
    KT나 SK측에 결합시킬 수 있는 휴대폰도 있으니
    인터넷 변경도 고려해볼 타이밍입니다.

    휴대폰을 결합하면 요금도 꽤나 절약할 수 있고,
    사은품도 두둑하게 챙기실 수 있거든요 👏


    3. 어떤 통신사로 이동하는 게 나을까?

    현재 휴대폰은
    고객님 : SKT 2회선
    동생분 : KT 1회선
    이렇게 사용중이신데요~

    아쉽게도 SK는 명의 하나당 휴대폰 1대만 결합을 허용해주어서
    사실상 SK 휴대폰 1대 vs KT 휴대폰 1대를 비교해야 합니다.

    두 회사 중에서는~?!
    동생분께서 고가 휴대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 게 아닌 이상,
    SK로 이동하시는 게 유리해요 ㅎㅎ


    4. 백문이 불여일견!
    조건을 정리해드리면 이렇습니다.

    ▶ SK 500M + Btv스탠다드(스마트3 셋톱박스)
    월요금 : 45,100원 → 휴대폰 결합 후 38,500원
    휴대폰 할인 : 매월 3,500원 할인 제공 됨!
    →즉, 이 할인까지 고려하면 실질적인 체감 요금은 35,000원인 셈!
    사은품 : 현금 47만원 지급
    설치비 : 9/13일까지 가입 시 34,100원 1회 청구
    (단, 주말/평일 야간 설치 시 25% 할증 되니 주의해주세요!)

    ▶ KT 500M + 지니TV베이직(기가지니A 셋톱박스)
    월요금 : 42,900원 → 휴대폰 결합 후 37,400원
    휴대폰 할인 : 매월 3,000원 할인 제공 됨!
    →즉, 이 할인까지 고려하면 실질적인 체감 요금은 34,400원인 셈!
    사은품 : 총 45만원 지급(현금39+상품권6)
    설치비 : 56,200원 1회 청구
    (단, 주말/평일 야간 설치 시 25% 할증 되니 주의해주세요!)

    이렇게 3년 약정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해드린 요금은 모두 부가세까지 포함한 금액이구요!
    따로 갖고 계신 공유기가 있으신 듯 하여, 공유기 임대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근소한 차이지만 SK로 개통하시는 게 조금 더 유리하죠 +_+


    5. 기존 통신사 해지 절차

    신규 통신사 설치가 끝난 뒤,
    헬로비전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해지 의사만 밝혀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지 접수가 들어가고 →
    7일 이내로 기사님이 장비 회수를 위해 해피콜 후 방문하실 거에요!
    이 때 장비들을 내어주시면 해지 절차는 모두 완료되어요 +_+


    -------

    여기까지 정리를 모두 마쳤습니다! :)
    읽어보시고 이해되지 않거나 추가로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여쭤봐주시구용!!!

    만약 더 궁금한 게 없으시고 가입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연락처 남겨주세요
    그럼 저희 콜 상담원분이 이 글을 읽고 연락드려서 가입까지 촥촥 도와주실 거랍니다😁

    : https://www.100mb.kr/?TRS=@c588310

    물론 이후에도 저는 댓글 달리면 바로 달려올테니!!
    언제든 편하게 댓글로 불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